국가품질명장/국가품질명장 소식
국가품질명장 심사기준(서비스)
송림마을
2019. 8. 22. 23:46
[국가품질명장 심사기준(서비스)]
서비스 부문
심 사 항 목 | 심 사 내 용 |
---|---|
Ⅰ. 경력사항 및 수상실적 | 1. 동업종 근속 연수, 접점 서비스업무 근속 연수 2. 개인수상 실적 ※ 수상실적(훈격, 포상횟수)에 따라 점수 부여 3. 소속 기업의 서비스 품질 수준 |
Ⅱ. 자기 개발 실적 | 1. 사내・외 교육이수실적(최근 5년) ※ 교육이수실적(시간 및 횟수)에 따라 구간설정 점수 부여 ※ 사내교육은 4시간 이상 교육에 한함 2. 국가 공인 자격 취득 및 기타 관련 자격취득 |
Ⅲ. 업무 프로세스 개선 및 제안 실적 | 1. 서비스 품질 및 프로세스 개선 실적(최근 5년) ※ 본인이 참여한 20일 이상의 프로젝트에 한함 ※ 제안 건수, 채택율, 회사의 등급 평균보다 상위의 채택 건 수 |
Ⅳ. 서비스마인드 관련 실적 | 1. 고객 지향성 및 역량 |
Ⅴ. 고객 만족 실천 실적 | 1. 고객의 칭찬 또는 만족 사례(최근 5년) ※ 제출된 사례 내용 분석에 따라 비계량 측정(7점 척도) |
Ⅵ. 회사기여도 및 사회공헌도 (최근 5년) | 1. 재무적 성과 ※ 매출, 수익 및 원가 절감 기여도(7점 척도) 2.대외적 이미지 개선 ※ 제출된 사례 내용 분석에 따라 비계량 측정(7점 척도) 3.사내외 전파 활동 (신청자 본인) ※ 사내외 서비스 관련 수상 및 서비스 관련 지도 실적 4.사회 봉사 활동 (자원 봉사, 공동체 봉사 등) |
Ⅶ. 국가품질명장에 대한 회사지원 평가 | 1. 현지심사 시 서비스 마인드. 인성 평가 (사내 국가품질명장 선발제도 규정, 국가품질명장에 대한 지원제도 규정 여부 등) 4. 국가품질명장 선정자에 대한 지원 실적 5. 지원제도 운영에 대한 국가품질명장의 만족도 6. 국가품질명장 선정에 대한 회사관계자의 의지 |
Ⅷ. 평가시험 및 면접 | 1. 평가시험(품질수준 및 지식 등) 2. 선발명장의 소양 및 적격 여부 평가 |
※ 가점 : 중소 ·중견기업 직원, 여성근로자
출처 : http://knqa.ksa.or.kr/knqa/2273/subview.do
품질명장 심사기준_서비스.zip
0.1MB